책, 커피, 음악사랑 블로그 ★☆

Posted
Filed under 책 소개/리뷰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지난달에 리뷰 작업을 했었던 인사이트 출판사의 '애자일 프랙티스(원제 : Practices of an Agile Developer)'가 출판을 앞두고 있습니다. - 발간은 8월 30일 경이며 현재 예약판매(강컴, 예스24, 인터파크)가 진행중입니다. - 출판사에 보냈던 리뷰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.

'애자일 = 실용주의'
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많은 개발자들은 한해 한해 지나갈수록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. 새로운 툴, 새로운 언어, 새로운 기술들이 아무리 쏟아져 나와도 상황은 그리 나아 지고 있는 것 같지 않다. 이쯤에서 마인드의 전환이 필요함을 재고(再考)해 볼 수 있음은 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겠다.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던 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.

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애자일 방법론을 위한 practice들을 따라가다 보면 ‘애자일’ 이라는 한정된 단어를 벗어나 ‘실용적’,’합리적’,’효율적’ 이라는 의미로 확장되는 것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. 이 책은 팀 내부의 의견 조율, 고객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, 코드 베이스의 안정적인 관리, 자연스럽게 실천 할 수 있는 TDD 방법, 해결책 로그 작성법 등을 자세한 예를 들어 보여 주고 있다. ‘애자일 프랙티스’를 읽으면서 저자의 경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. 나 스스로 현재 처한 프로젝트의 상황을 대조해 볼 수 있었으며 ‘애자일’ 이라는 단어를 낯설지 않게 느낄 수 있었다.

이제 책의 내용을 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차례다. 책에 소개된 프랙티스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각자 하나씩 선택하고 간략한 스탠드 업 미팅을 진행해보자. 이렇게 마음에 드는 프랙티스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우리의 팀은 성취감에 하루 하루를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는 ‘애자일’ 팀으로 변신해 있을 것이다.

애자일 프랙티스 - 10점
벤컷 수브라마니암 & 앤디 헌트 지음, 신승환.정태중 옮김/인사이트

梨? 而ㅽ뵾, ?뚯븙?щ옉 釉붾줈洹??끸쁿

梨? 而ㅽ뵾, ?뚯븙?щ옉 釉붾줈洹??끸쁿

梨? 而ㅽ뵾, ?뚯븙?щ옉 釉붾줈洹??끸쁿

梨? 而ㅽ뵾, ?뚯븙?щ옉 釉붾줈洹??끸쁿

梨? 而ㅽ뵾, ?뚯븙?щ옉 釉붾줈洹??끸쁿